본문 바로가기
조선팔도 이슐랭!

[담양맛집,순창맛집] 담양 떡갈비 한정식 단청, 쌍교와 양대산맥

by suzy-thetraveler 2020. 12. 3.

안녕하세요.
조선팔도 이슐랭입니다.

며칠전에 친구네 집이 있는 순창에 놀러를 다녀왔어요.

순창과 담양은 진짜 30분정도?
너무 가깝더라구요!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순창과 가까이 있는 담양이 떡갈비로 유명하다길래
떡갈비집으로 가기로 했어요!

담양의 떡갈비집 하면
쌍교를 많이 말하더라구요?!

그래서 쌍교로 가던 와중에
길가에 있는 매우 큰 한옥을 보고 저건뭐지?!
하고 들어갔는데

그곳이 쌍교와 양대산맥이라는 단청이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주차장도 엄청 넓죠?!

저희가 오픈하기도 전에 도착해서 아직은 차가 많이 없어요.

근데 먹고 나오니 주차장이 꽉 차더라구요.

한옥이 너무 이뻐서 그냥 지나칠 수가 없었어요.

그랬는데 마침 떡갈비 맛집이라니!!

인생은 참 알 수 없는 일들의 연속이네요.

그래서 더 즐거운 거겠죠!ㅎㅎ



식당 내부도 참 넓어요!

테이블 수가 얼마나 되는지
세어볼 수도 없을만큼 넓더라구요!!

저희는 뷰가 좋은 중간자리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그리고
돼지갈비 2인분과 떡갈비 2인분을 시켰어요.
추가로 비냉, 물냉도 시켰습니다!
(사진은 없지만 냉면은...그냥 그랬어요ㅋㅋ)

온 김에 많이 맛보고 싶어서
다양하게 시켰어요.




전라도에 온게 느껴지는 밑반찬이었어요.

밑반찬 가짓수도 그렇지만 하나하나 다 맛있더라구요.

특히 저 동치미!!!!

동치미안에 고추를 같이 넣어서 그런지 칼칼하고
시원한 맛이 나는게 진짜 맛잇었어요.

동치미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드셔보세요.



곧이어 나온 떡갈비와 돼지갈비!

우와아...

그냥 사진만봐도 얼마나 맛있는지 아시겠죠?
ㅠㅠㅠㅠㅠㅠㅠ

진짜 맛있었어요.

특히 직접 자리에서 굽지 않고 그냥 다 구워져서
나온다는게 참 편리하고 좋더라구요.




맛있는건 한 번 더, 근접샷...
ㅎㅎㅎㅎㅎㅎ

진짜 육즙도 살아있고 불향도 가득하고
한끼 밥먹기 너무 좋더라구요.

물론 저의 최애 떡갈비 집은
언양에 있는 숯불소고기떡갈비집입니다만
거기는 비싸서 가성비로 따지자면
여기는 14,000원 - 15,000원대
훨씬 접근성이 높고
맛도 훌륭해요!

친구나 가족이랑 오면 좋겠더라구요.




떡갈비는 각자 앞접시로 하나씩 가져가고
돼지갈비를 위에서 잘라주었어요!

돼지갈비를 연기없이 그냥 간단하게 잘라면 주면되니
너무 편리하더라구요!

돼지갈비는 떡갈비를 먹다가 그래서인지 모르겠지만
간이 그렇게 세진 않았어요.

약간 삼삼한 느낌?!

근데 저는 돼지갈비는 양념이 세게 되있는걸 좋아해서
떡갈비가 개인적으로 더 맛있었습니다.
ㅎㅎㅎㅎ



떡갈비가 마치 햄버거 패티같기도하네요ㅎㅎㅎ

쌈위에
밥 한숱가락
떡갈비 한 젓가락
그리고 쌈장!

크으....

전국민이 알고 있을 맛!!
ㅎㅎㅎㅎㅎ
진짜 맛있었어요!


영업시간은
11:00 ~ 21:00
브레이크타임
3:20 ~ 4:30

위치는
전남 담양군 수북면 한수동로 524
입니다!




그래서 조선팔도 이슐랭의 별점은?

⭐️

우와 짝짝짝!
별 한개 입니다~

저는 가격대의 장점을 크게 샀어요.

떡갈비를 15,000원에 먹을 수 있는데
게다가 맛있다!
그렇다면 별을 드려야죠ㅎㅎㅎ

주변에 계신 분들은 꼭 한 번 가보세요!!

아 다만
소고기 떡갈비는 19,000원이었습니다!
그래도 싸긴하죵??

한정식이 그립다면?
친구와 먹을만한 음식점을 찾는다면?
가족끼리 먹기좋은 음식점을 찾는다면?

추천합니다!


-별 1개: 맛있으며 가까이 있다면 꼭 가봐야할 식당
-별 2개: 맛이 훌륭하며 거리무관 찾아가볼만한 식당
-별 3개: 최고의 맛을 선사하는 꼭 시간을 내서 가봐야할 식당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