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살면서 마주하는 모든 리뷰!/전자기기

[접이식 전동킥보드] 모토벨로 M13 내돈내산 후기(+주차가능, 매장수령 장점, 얼리버드 세일중)

by suzy-thetraveler 2020. 12. 12.

전동킥보드를 사려고 검색을 해 본 결과, 대부분의 제품들이 50-60만원대였고 그정도는 되야 탈만하다는 의견이 많았어요. 근데 저는 출퇴근 용도로 타려다보니 접이식을 원했는데, 그 정도 스펙의 전동킥보드들은 접히지도 않고 접혀도 무게때문에 접어서 다닐 수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배터리 용량과 큰 부품의 안정감 포기하고 무게를 줄이기로 결심했어요. 그렇게 중저가 모델을 찾다보니 대부분의 배터리가 10ah이하더라구요. 근데 그정도는 몇 번타다보면 계속 충전해야하고 금방 느려진다고 하길래 10암페아 이상을 찾다보니 가장 적당한 브랜드가 모토벨로였습니다.




일단 저는 a.s가 편리한 점에서 모토벨로를 택했구요, 그리고 다른 브랜드들보다 동급 스펙 대비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도 한 몫했습니다.

알아보니 모토벨로에서 직접 시승도 가능하더라구요. 그래서 암사역 출구에 있는 모토벨로 천호점에 방문했습니다. 주차 가능하니 차 가져가셔도 돼요!

매장에 여러 종류의 전기자전거와 전동킥보드들이 있더라구요. 저는 사고싶었던 모델인 M13을 시승해봤습니다. 참고로 M뒤의 8, 13, 20 숫자배터리의 용량차이이고, 플러스 모델서스펜스와 발판넓이의 차이라고 합니다. 그 외엔 외관, 디자인 모두 동일합니다. 다만 무게는 8이 제일 가볍고 20이 제일 무거우며, 플러스 모델은 더 무게가 추가됩니다.




M13은 지금 얼리버드 세일중이라서 49만원을 36만원에 구매가능했습니다. 다른 모델도 세일중이니 한 번 들어가서 구경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다만 저는 그마나 가벼운걸 찾고 있었기에 다른건 선택지에 없었습니다. 진열되어 있는 상품을보니 발판을 커스터마이징도 할 수 있는것 같네요!

아니면 그냥 전시해놓은걸까요?ㅎㅎ;


이게 M13모델입니다. 가벼워보이죠? 근데 이것도 조금 무겁긴해요. 다른 전동킥보드에 비해선 엄청 가벼운 편이긴하지만 이 모델은 15kg입니다. 매번 접어서 들고다니기엔 무리긴하지만, 저는 출퇴근 버스가 있는 곳까지만 가는 것이 목적이라 괜찮을 듯해서 구매했습니다.

발판이 플러스 모델보다 좁은데 전혀 불편하진 않습니다. 서스펜스가 있는것도 타봤는데 저는 무거워진 무게에 비해 크게 차이를 느끼지 못하겠더라구요.


수령하기전 조작 방법, 접는 방법 등을 굉장히 친절히 알려주셨어요. 저는 매장이 집에서 가까워서 매장에서 수령을 했습니다. 택배로 받으면 직접 조립을 해야하는데 매장에서 받으면 다 맞추고 조립해주셔서 훨씬 편리해요! 그리고 설명도 다 들을 수 있고, 시범 운전도 해볼 수 있어요.

근데 사람들이 많아서 붐비지 않는 시간에 가야 바로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어요. 직원분들이 한 2분정도밖에 안계셔서 사람들이 몰리면 굉장히 바쁘시더라구요. 저는 퇴근을 하고 받으러갔다보니 조금 기다렸다가 설명을 듣고 수령할 수 있었습니다!



전동킥보드를 이렇게 접어서 넣어다닐 수 있는 가방도 팔더라구요. 온라인에서 킥보드를 먼저 사면 구매포인트를 주는데 그 포인트로 가방을 후구매했습니다. 어깨에 매고 다닐 수 있어서 필요시에 편리해요. 근데 가방이 부피가 커서 가방에서 꺼냈을 때 가방을 어떻게 들고 가야할지 좀 난감하기도하니, 잘 생각하시고 구매하시는걸 추천드려요!

그외에도 자물쇠도 사고 백미러도 샀어요. 은근 타고다니다보니 백미러가 꼭 필요하더라구요.


집에 데려가기전 마지막으로 시범주행을 해보았습니다! 가성비가 굉장히 좋은 상품같아요. 오르막이 20도까지 올라간다고 나와있었는데 저는 집가는길에 있는 엄청 가파른 언덕도 올라가지더라구요. 진짜 이 가격에 이 언덕을 오를 수 있다니 우왕 하면서 탔습니다.

다만 그럼에도 아쉬운 점이 있다면 엑셀 버튼이 누르는게 아니라 당기는 점인게 저는 조금 불편했어요. 당기는게 조절이 좀 더 힘드니까요. 그리고 기어가 1단에서 3단까지있는데 자동으로 조절되는게 더 좋지않나라는 생각도 해봤습니다! 또 무게가 좀 더 가벼웠으면,,했지만 그건 제 욕심이겠죠ㅠㅠ

그 외에는 다 만족스러웠습니다. 13암페어에, 이 스펙에, 가격의 장점을 잘 생각해봐야겠죠ㅎㅎ 패딩같은 것들이 여름에 시즌세일을 하듯이 이런 전동킥보드도 겨울에 시즌세일을 하는 것 같네요. 1월까지 얼리버드 세일중이라고 하니 저렴하게 구매하시길바래요.

저처럼 가끔 접어서 들고다니셔야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접이식 전동킥보드였습니다!


모토벨로 천호본점 주소: 서울 강동구 올림픽로 756
영업시간: 09:00 - 19:0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