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살면서 마주하는 모든 리뷰!/그 외 리뷰

[취업성공패키지 후기] 2021 취성패 2020년과 달라진 점과 진짜 학원 후기 찾는법!! (+진행중, 달라진 훈련지원금, 주의사항들)

by suzy-thetraveler 2021. 2. 19.


안녕하세요~
저는 작년 12월에 취성패를 신청했어요!
그러다보니 작년으로 처리가 됐는데 해가 바뀐 지금까지 진행하다보니 올해와 무엇이 달라졌는지 많이 알게 됐어요!
달라진 몇 가지를 써보려합니다.

결론만 말하자면
모든 유형이 작년보다 올해가 더 혜택이 좋아요!!!
짝짝짝짝!!!

차차 뭐가 좋아졌는지 말해보겠습니다!



제가 신청한 곳은 송파쪽이라
가락동에 있는 고용노동부에 다녀왔어요.
여기서 주의해야하는게 저는 취성패를 신청하고 그냥 전화가 올때까지 기다렸는데 그게 아니라 직접 가서 온라인이랑 별개로 또 신청을 해야하더라구요!
온라인으로 신청하고나서 꼭 해당부처로
연락을 해보시고 방문하시길 추천드려요.

가서 서류를 제출하고 작성한 다음
가르쳐주신대로 온라인에서도 추가 신청을 했습니다!
가면 희망하는 취업센터가 있냐고 물어보는데 위치나 취업률, 만족도 등을 찾아보고 괜찮은 곳을 알아가시면 좋을것같아요.

그리고는 이제 담당 취업센터에서 전화가 올 때까지 기다리면되요!




저는 거리가 가장 가까운 곳중에서 만족도가 높은 곳을 선택했어요. 송파에 더 대형센터도 있는 것 같았는데 지금까지 진행해본 결과 여기도 만족합니다!
선생님이 굉장히 친절하세요!


처음에 가면 이것저것을 자세히 알려주시고 전화로 안내받고 진행한 심리직업검사 결과를 상세하게 알려줘요.
그리고 원하는 분야를 알려드리면 어떻게 관련 훈련프로그램을 찾는지도 다 알려주시더라구욥!

아 근데 검사 결과와 다른 직업을 원한다고해도 괜찮아요. 그냥 그건 참고 자료일뿐이라고 하더라구요.
저도 굉장히 인문학쪽이랑 가까운 결과가 나왔는데 프로그래밍을 배우고 싶어서 신청한 것이기때문에 그대로 진행했습니다!



자 그래서 차이점은 뭐냐?!!

이름만 취업지원?어쩌구로 바뀐거고
프로그램 자체에 대한 차이점은 크게없어요.
1유형 2유형도 그대로 있구요.

다만 지원금에 대한 차이가 있습니다!
일단 1 유형은 작년보다 돈을 더 받으면서 훈련을 받을 수 있고, 저와 같은 2 유형은 그냥 작년과 같은 훈련지원금을 받을 수 있어요.

근데 왜 작년보다 올해가 두 유형 다 이득이라고 한거냐면, 코로나로 인한 지원금 증대때문이예요!

코로나로 인해서 훈련지원금이 더 늘어나서
원래는 월 최대 40만원이었는데 올해부터는 최대 58만원을 받을 수 있어요!

다만 코로나로 인한 일시적 추가지원이기때문에 원하시는 분은 빨리 신청하셔서, 돈을 더 받을 수 있을때 훈련을 받는게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렇게 상담을 진행하고나면 여기서 훈련 학원을 찾을 수 있는데요!

진짜 중요한 부분을 알려드릴게요.

제가 이걸몰라서 학원을 잘못 선택하고 진짜 시간낭비했어요ㅠㅠㅠ

일단 원하는 검색어를 치면 해당 과정을 하는 훈련 프로그램이 쭉 나와요. 그래서 원하는 곳을 골라서 들어가보면 후기가 보통 거의 없더라구요.

이게 제가 들었는데 만족도나 학생들 후기가 안좋으면 악영향을 끼치기때문에 이름을 새로 바꿔서 훈련과정을 등록한다고해요.
그래서 이게 이미 수업을 들어본 사람들이 있음에도 그들의 수강평이 보이지 않는거죠...!




그럴때 후기를 찾는 법은 세부 검색에 들어가서,
원하는 키워드와 학원 이름을 입력한 뒤 년도를
작년으로 바꿔보세요!

그러면 진짜 후기를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이걸모르고 그냥 괜찮겠지하고 등록했다가 오티까지 듣고 깜짝 놀라서 수강취소를 했어요.
강사분이 허세만 가득하고 아는게 하나도 없이 웹사이트 글만 줄줄 읽으면서 수업을 하더라구요..;;
개인 깃헙이나 논문이라고 가져다놓은 것도 다 퍼온거고 자기것도 하나도 없고, 실무 경험도 전무하고 정말 실망했어요. 저걸 알고나서 후기를 제대로 찾아보니 역시나...;; 별점이 똥망이더라구요...

5~6개월 과정은 특히나 하루종일 수업을 듣고 공부를 하는건데 저는 솔직히 강사가 제일 중요한 것같아요.

!!꼭 후기 찾아보고 잘 선택하세요!!!

저는 저렇게 다시 후기들을 찬찬히 살핀 뒤에 빅데이터 새로운 과정을 시작했습니다.
다음엔 어떤 수업을 하게되는지 훈련의 질은 어떤지에 대한 포스팅을 써볼게요!

반응형

댓글